메뉴 건너뛰기


1948년 5월 31일 오후 2시, 최초의 제헌국회는 이윤영의원의 기도로 시작되었다. 최초의 제헌국회가 기도로 시작했다는 사실은 우리 나라를 하나님께서 세우셨다는 확실한 증거라고 우리는 믿는다. 따라서 우리 나라는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말씀에 순종하는 나라가 되어야 행복하고 잘 사는 나라가 될 것이다. 우리는 이것을 분명히 기억해야 한다. 그 때의 이윤영씨의 기도문은 다음과 같다.

 

우리에게 독립을 주신 하나님!

 

우주와 만물을 창조하시고 인간의 역사를 섭리하시는 하나님, 이 민족을 돌아보시고 이 땅에 복을 내리셔서 감사에 넘치는 오늘이 있게 하심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오랜 세월 동안 이 민족의 고통과 호소를 들으시고 정의의 칼을 빼셔서 일제의 폭력을 굽히셨으며 세계인의 양심을 움직이시고 우리 민족의 염원을 들으심으로써 역사적인 환희의 날이 우리에게 오게 하시고 하나님의 섭리가 세계 만방에 드러나게 하셨음을 믿습니다.

 

하나님, 아직까지 남북이 둘로 갈린 이 민족의 고통과 수치를 씻어주시고 우리 민족, 우리 동포가 손을 같이 잡고 웃으며 노래 부르는 날이 우리 앞에 속히 오게 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 민생의 도탄이 오래 갈수록 이 땅에 악마의 권세만 확대될 것이오니 거룩하신 하나님의 영광이 속히 이 땅에 임하게 하시기를 원합니다.

 

우리에게 독립을 주신 하나님, 이제는 남북의 통일을 주시고 또한 민생의 복락과 아울러 세계 평화를 허락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기도생활의 축복: ‘하나님, 아버지’는 기도의 황금문입니다. 항상 황금문을 활짝 열어두시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교우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인간은 무릎을 꿇고 하나님과 마주하고 앉을 때 가장 위대하고 가장 높아진다.”(로이드 존스)

 

• 성경66권 묵상: 새벽기도때 출애굽기강해를 마치게 됩니다. 그 다음으로는 성경66권을 매일 한 권씩 살펴보려고 합니다. 약 3개월 동안 성경 전체를 훑어보겠습니다. 성령께서 이 말씀을 우리 마음판에 새겨주시기를 바랍니다.


위로